EZ EZViwe

위메프, 위치기반 서비스 ‘위메프 모바일 앱’ 출시

언제 어디서나 딜 구매 가능한 모바일 커머스 바탕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8.01 08:37:59

기사프린트

   
위메프는 1일 위치기반서비스 ‘위메프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프라임경제]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는 1일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인근 지역 딜을 확인할 수 있는 애플 운영체계 기반 애플리케이션 ‘위메프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메프 앱을 출시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딜 구매가 가능한 모바일 커머스를 바탕으로 사용자 지역기반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역포털 구축에 한발 다가섰다.

사용자는 위메프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주변 상권의 할인상품을 주문, 결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쿠폰을 바로 구입해서 즉각 사용할 수 있는 위메프 나우 서비스도 제공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웹사이트보다 쉽게 딜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앱 내 마이페이지에서 미사용 티켓정보, 이전의 구매내역 및 관심상품 정보도 볼 수 있다. 또 사용하지 않은 티켓의 유효기간이 다가오면 알람 메시지가 뜨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프 앱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오는 8월말 구글 안드로이드용 앱도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프 허민 대표는 “기존 소셜커머스가 오프라인 매장의 제품과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지만 이제는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필요한 때 필요한 장소에서 상품을 제공하는 형태로 바뀌고 있다”며 “위메프 모바일 앱을 통해 지역콘텐츠를 계속 제공해 모바일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고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1일부터 앱 출시를 기념해 ‘앱스토어 리뷰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앱 내려받기 후 앱스토어에 리뷰를 등록한 뒤 위메프 앱 이벤트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판에 리뷰 작성자 명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15일까지이며 1등에게는 앱스토어 50달러 기프트카드를 2,3등에게는 위메프 포인트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