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찾아가는 이동상담’은 목포지역에서 실시되는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목포해양문화축제’에 직접 참가해, 축제를 즐기러온 전국의 여행객들에게 목포-Wee센터를 홍보함과 동시에 축제에 참여하는 전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맨투맨 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은 상담요구자를 기다리는 수동적 상담서비스가 아니라, 상담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는 목포-Wee센터만의 적극적 상담서비스 정책의 일환으로 매달 실행되는 행사이다.
폭염의 어려움에도 무사히 실시된 이번 목포해양문화축제 상담서비스는 자아 발견과 스트레스 원인을 찾아볼 수 있는 간이심리검사와 위기학생을 위한 즉각적 맨투맨 상담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학생들이 쉽게 목포-Wee센터로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장 및 직접 제작하여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폴리에스테르 열쇠고리 등을 제공하여 많은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마련한 목포-Wee센터(센터장 김재오)는 ‘목포에서 매년 실시되는 목포해양문화축제가 전국의 수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인기만점의 축제’이듯, ‘우리 목포-Wee센터의 상담시스템이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나고 찾아올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자 매년 축제에 참여해 우리의 존재 가치를 홍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Wee센터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에 이어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소다 프로그램,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 감성증진을 위한 미술·원예프로그램, 학습증진을 위한 학습프로그램,부적응우를 위한 움찬프로그램 등을 실시할 예정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