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인트아이, 인도네시아에 모바일 자녀안심 서비스 론칭

검증된 ‘자녀안심’ 시스템, 인도네시아 현지 문화 맞게 변형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7.27 17:09:30

기사프린트

   
포인트아이는 27일 인도네시아에 ‘자녀안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오픈, 이미 국내 시장을 통해 검증된 시스템을 인도네시아 현지 문화에 맞게 변형 시켰다.
[프라임경제] 포인트아이는 27일 인도네시아에 ‘자녀안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자녀안심 서비스는 자녀의 현재 위치를 지정된 주기마다 문자로 알려주거나 부모가 설정해 놓은 안심 지역을 벗어나면 즉시 부모에게 통보해 주는 기능을 가진 대표적인 위치기반 서비스이다. 국내 시장을 통해 이미 검증된 시스템을 인도네시아 현지 문화에 맞게 변형시킨 것이 특징이다.

인도네시아는 약 1억9000만명의 이동통신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3위의 시장으로 포인트아이는 이미 지난 5월 친구찾기 서비스를 출시하며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을 선점해 왔다.

친구찾기 서비스는 불과 2개월 만에 가입자수 1만1000명을 돌파하며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인도네시아의 PT 프리마 인터락티프사와 수익을 배분해 매월 정산을 진행할 예정이며, 본격적인 수익 발생은 4/4분기부터 발생할 전망이다.

자녀안심 서비스 역시 인도네시아 통신사의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동남아 해외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봉문 포인트아이 대표이사는 “최근 데이터 서비스가 활성화 되면서 기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서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수요가 이동하고 있다”며 “동남아 각국에서 위치기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 만큼 각종 모바일 서비스 및 제품들을 동남아 전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0년 설립된 포인트아이는 ‘위치기반 지능형캐릭터 시스템 및 그 방법’, ‘무선통신환경하에서의 위치기반경보서비스 방법’, ‘무선통신환경에서 위치기반정보서비스제공방법 및 시스템’ 등 국내외 11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포인트아이는 코스닥 상장사로, 국내 통신사와 함께 위치기반 인터넷 보안 솔루션, 친구찾기 서비스, 경찰청 PDA 활용 교통경찰 시스템, 폰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위치기반 서비스를 구축해 왔으며 경찰청 범죄정보 관리시스템, 한국전산원 전국교통정보 통합배포시스템 사업에도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