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www.kado.or.kr)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이사 유재성)는 11월 27일 11시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옥에서 어르신 정보화 수기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노년층 정보화 교육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전국 24개 ‘UP 노인정보교육센터’ 수강 어르신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수기 47편, 동영상 15편 등 총 62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경합을 벌였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수기 부문에서 이헌복 어르신(72세․경북 안동)의 ‘백발의 제2인생, PC와 더불어 산다’가, 동영상 부문에서 윤경식 어르신(63세․대구)의 ‘부석사 무량수전’이 받았다.
수기 부문 최우수상의 이헌복 어르신은 전직 교사로, 퇴직 이후 경북 안동에서 동년배에게 정보화 교육 봉사를 하는 ‘디지털 서당’ 훈장님이다. 개인 홈페이지(http://myhome.eandong.net/lhbok90)를 통해 젊은 네티즌들에도 옛 전통과 예절을 혼신을 다해 가르치고 있다.
동영상 부문 최우수상의 윤경식 어르신 역시 경북 안동 교육센터 출신으로, 국보 제 18호인 부석사 무량수전을 건축학적 설명과 함께 아름다운 영상으로 재현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8명이 우수상 등의 상장과 부상을 수여받는데, 수상작은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운영 ‘어르신나라’ 사이트(www.aged.or.kr/up)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