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도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 공모

김선덕 기자 기자  2011.07.27 15:17: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도가 남도만의 독특한 아름다운 영상을 발굴하고 이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전남도 우리자산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영상콘테스트는 아름다운 전남의 관광자원 발굴과 전남도를 여행하면서 느낀 남도의 정 등 전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영상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카메라(ENG, 캠코더 등)로 촬영·편집하거나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20초 이상 4분 미만의 작품이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작한 영상물은 8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전남도 인터넷방송사이트(jntv.go.kr)와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에 대해서는 전남을 찾아가고 싶은 곳, 투자하고 싶은 곳으로 전남의 매력을 잘 표현하고 활용도가 높은 작품에 대해 작품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작을 선발, 12월 15일께 전남도 홈페이지(www.jeonnam.go.kr)및 인터넷 방송 홈페이지(www.jntv.go.kr) 등을 통해 발표한다.

우수작품은 전남도지사상과 함께 최우수상(1점) 200만원, 우수상(3점) 각 100만원, 장려상(6점) 각 50만원, 입선(10점) 각 30만원 등 총 상금 1100만원이 수여된다.

최동호 전남도 대변인은 "남도만이 간직한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 문화유산, 남도 여행 시 느꼈던 친절한 고향의 정 등을 담아낸 영상을 발굴해 전남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