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라이프사이즈, 클라우드 화상회의 솔루션 출시

양사 기술로 완성한 첫 제품, 업계 최초 1000달러의 가격대 허문 솔루션

이지숙 기자 기자  2011.07.26 15:23: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지사장 한석호)는 오늘,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기술의 이점과 재택근무자나 원거리 근무자가 폭넓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 최적화된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 커넥트(LifeSize® Passport Connect™) HD 화상회의 시스템을 발표했다.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 커넥트는 로지텍과 라이프사이즈 기술의 극대화를 이룬 최초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화상회의 시장에서 가격대비 파격적인 성능과 상호 운용성을 갖춘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LifeSize® Passport™)의 차별화된 기능까지 겸비한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 커넥트는 로지텍의 HD 카메라를 제공하여 최적의 화상회의 환경과 생생한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최근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이 SMB 시장에서 엔터프라이즈 시장으로 확대될 태세를 갖춤에 따라, HD 비디오 협업의 방식도 변화되고 있다.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 커넥트는 특히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으로 화상회의 시스템을 사용할 때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SIP-기반의 IP PBX 시스템과 협업이 가능해 사용자들은 한층 더 높은 품질의 사용자 경험과 함께 간단히 플러그-앤-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디렉토리명 기반의 전화 걸기 기능은 직관적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통화연결이 가능해, 다른 사용자들의 위치를 파악하거나 긴 IP 주소를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덜어 준다.

라이프사이즈의 한석호 지사장은 “라이프사이즈가 2009년 로지텍에 인수된 이후, 양사는 HD 영상통화를 보편화 하겠다는 공동의 목적에 따라 적극 협력해왔다”며, “로지텍과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 커넥트 개발에 협력한 것은 역량 확대를 위한 자연스러운 행보이며, 우리는 그간 품질과 유연성, 총자산의 한계를 극복하는 동시에 비디오 부문에서의 전방위적 협력을 가속화 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 커넥트는 라이프사이즈 커넥션즈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의 알카텔-루슨트(Alcatel-Lucent), 어바이어(Avaya),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커뮤니케이션즈 서버 2007 R2(Microsoft Office Communications Server 2007 R2),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린크 서버 2010(Microsoft Lync Server 2010) 등과 같은 주요 UC 솔루션과 상호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