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야쿠르트, 담백·칼칼한 ‘꼬꼬면’ 출시

8월 봉지면 이어 9월에는 용기면으로 선보일 것

조민경 기자 기자  2011.07.26 10:37: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S 2TV 해피선데이 남자의자격을 통해 화제가 된 이경규의 ‘꼬꼬면’이 드디어 출시된다.

한국야쿠르트는 26일부터 ‘꼬꼬면’ 생산에 돌입, 8월부터 시중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꼬꼬면'이 오는 8월 출시된다.
한국야쿠르트는 방송 당시 전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관심을 모은 ‘꼬꼬면’을 원작에 가깝게 재현하기 위해 4개월간 이경규씨와 함께 연구소를 오가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스토리텔링부터 제품 기획단계까지 심혈을 기울인 제품으로 많은 인기를 예상하고 있다.

닭 육수를 베이스로 담백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인 ‘꼬꼬면’은 쇠고기와 해물베이스가 주를 이루고 있는 국내 라면시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야쿠르트 F&B유통부문장 정철호 이사는 “‘꼬꼬면’은 붉은 국물색 일변도의 한국 라면시장에 다양성을 부여하는 의미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라면 통합브랜드인 ‘팔도(Paldo)’가 추구하는 ‘색다른 즐거움’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꼬꼬면’ 브랜드는 이경규씨가 소유하고 있으며 한국야쿠르트는 브랜드 사용료를 지불하는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봉지면으로 8월 첫 선을 보이는 ‘꼬꼬면’은 9월부터 용기면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