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원CTS, MSI A75 메인보드, AMD A8 묶음 공동구매실시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7.26 10:28: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대원CTS(www.dwcts.co.kr / 대표 정명천)는 자사가 유통하는 AMD A8 3850 APU와 MSI A75 메인보드를 하나로 묶어 인터넷쇼핑몰 컴퓨존에서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MSI 그래픽카드 추첨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 제품의 값은 274,000원이다.

대원CTS에서는 이번 공동구매 참여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3명, 후기 작성자 가운데 2명, 모두 5명에게 MSI 라데온 6670(1GB)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선물로 제공되는 그래픽카드를 꽂으면 크로스파이어 구성으로, 더욱 강력한 성능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대원CTS는 컴퓨존 공동구매는 반드시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참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행사를 알리는 SNS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기 때문이다. 대원CTS 페이스북(www.facebook.com/dwctspage)을 통해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하면 많이 공유한 이들을 대상으로 MSI A75MA-G55 메인보드가 마련되어 있다.

AMD APU는 CPU와 GPU를 하나로 합친 APU라는 새로운 개념의 프로세서이다. 기존 그래픽 통합 CPU와 비슷하지만 AMD APU에는 게임과 고해상도 영상 처리에 강한 모습을 보이는 라데온(Radeon) 코어를 넣어 경쟁사의 그래픽 통합 CPU에서는 기대할 수 없었던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CPU와 메모리를 통제하는 이른바 노스브릿지를 APU 안으로 넣어 실제로는 3개의 프로세서를 하나로 합친 셈인데, 이를 통해 PC구성을 심플하게 할 수 있어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3개의 프로세서가 하나로 합쳐져서 소비전력 또한 크게 낮아진다.

MSI A75MA-G55 메인보드에는 최신 AMD A6와 A8 APU를 꽂아 쓸 수 있다. USB3.0을 지원하며 메모리는 DDR3를 꽂으면 된다. PCI-Ex 16X 슬롯을 2개 제공하여 두 개의 그래픽카드를 크로스파이어로 쓸 수 있으며, 만약 한 개의 그래픽카드만 꽂더라도 AMD APU가 갖고 있는 라데온과 크로스파이어 구성되어 본래 그래픽카드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