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모토로라솔루션은 차세대 아키텍처인 WiNG 5 무선랜 출시와 더불어, 싱글, 듀얼, 트라이 라디오 802.11 액세스 포인트(AP)와 강력한 통합 서비스 컨트롤러 등이 포함한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특히, 새로운 컨트롤러는 전국 또는 전세계적으로 분산된 수천 개의 AP를 네트워크 운영센터(NOC)를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WiNG 5 무선랜은 네트워크 지능 및 서비스를 네트워크 접점에 분산시킴으로써 과거 중앙집중 무선랜 아키텍처에서 보인 트래픽 집중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이를 통해 IT 부서는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품질의 모바일 음성, 비디오,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진화하는 인프라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확보하며, 모빌리티 투자 전반에 걸쳐 총운용비용(TCO)을 경감시킬 수 있다.
WiNG 5 솔루션은 정부기관, 기업 본사·지사, 대학 및 대형병원 캠퍼스, 지역관할 교육청, 백화점 및 대형할인점 등 광범위한 지역에 분산된 여러 시설들을 운영하는 기관이나 기업에게 이상적이며, 기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무선 애플리케이션과 다수의 무선 단말기 등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이다.
그 결과 WiNG5 무선랜 인프라는 사용자의 위치와 애플리케이션에 관계없이 뛰어난 데이터 통신 품질을 일관되게 제공하고,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가 추가돼 손쉽게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리하며, 유지보수 및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