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교육청, 고등학생 대표 리더십 연수

김선덕 기자 기자  2011.07.25 14:58: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도교육청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도내 156개 고등학교 학생 대표 312명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학생 대표 리더십 함양 연수'를 실시한다.

학생 리더로 하여금 글로벌 시대에 학생 리더로서 학생 스스로가 자율과 책임 중심의 학교 문화를 만들고, 학교 교육의 주체로서의 역할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자율과 책임의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의 학교 문화 선진화 추진과 관련해 실시된다.

'미래 리더들 반갑습니다', '나는 어떤 리더인가?', '미래 리더십 개발전략', '리더십 네트워크(2020 미래 희망 프로젝트), '미래 리더십 실천 계획 수립' 등 지도자로서 역할 수행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리더십과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교육과학기술부 안순일 본부장(전 광주광역시 교육감)의 학교 문화 선진화와 관련해 '자, 이제 시작이다. 우리학교 학생회!'란 주제의 특별 강연과 세종리더십개발원장의 '인간이 지닌 최고의 자산, 창의로 승부하라'는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소통과 협력을 실천할 줄 아는 공동체 의식 함양과 글로벌 시대의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의 덕목을 길러줄 뿐만 아니라, 학교 내에서 동료 선후배들과의 원활한 의사 소통을 통해 학생 자치활동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추구하는 역량을 키워 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