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대표 황유천)는 중소기업 및 개인 소비자를 위한 네트워크 및 무선 기능 탑재의 A4 레이저 복합기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A4 컬러 레이저 복합기 2종과 A4 모노 레이저 복합기 2종 등 총 4종이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컬러 복합기 다큐프린트 CM205fw 모델과 모노 복합기 다큐프린트 M205fw 모델에 무선 인쇄 기능을 탑재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가 개발한 iOS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제품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과의 연동이 가능해져 각종 스캔파일 및 웹 페이지, 사진, 연락처 등을 무선으로 25초 이내에 인쇄할 수 있다.
‘Print & Scan Utility for iOS’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후지제록스’, ‘후지’ 등으로 검색해 무료로 내려받기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기존의 Print Utility for iOS 애플리케이션으로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CM305df, C5005 , CP305 , C2010 , C3300 , C2200 ,C1110 , C3210 , C2100 , DP3055 , DP2065 모델 등에 적용 가능하다. 오는 9월에는 안드로이드폰 용 애플리케이션도 출시될 예정이다.
신제품은 디지털 광제어 시스템 기술 장착으로 뛰어난 해상도와 정확성을 자랑하며 흑백 분당 15페이지, 컬러 분당 12페이지의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또 S-LED 프린트 헤드가 탑재돼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기기를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전력 소비량 감소로 기기 유지 비용도 크게 낮췄다.
S-LED 프린트 헤드 탑재를 통해 에너지 소비는 최대 20%,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기존 토너 대비 최대 35%까지 감소시켰다. 이는 에너지 사용과 절감에 관한 규정인 미국 에너지스타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바 있다. 또 ‘토너 절감 모드’를 통해 불필요한 토너 사용을 줄임으로써 소비자가 카트리지 당 최대 30%의 토너 절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황유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사장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최근 급격히 진화하고 있는 프린터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R&D 차원에서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으며, 그 결과로 올 해 다양한 제품들을 연달아서 출시하고 있다”며 “특히 기존 기업용 시장에서의 강점을 살리면서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군까지 리더십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의 제품 출시가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무선 인쇄 기능을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이며 무선 인쇄가 가능한 모델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된 복합기 4종은 25일부터 지정된 대리점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공식 홈페이지(www.xeroxprinters.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