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는 MOU 체결을 계기로 SM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한국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 발전 및 해외진출을 위한 상호 협력, 관광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정보 제공 및 공유, 관광과 한류의 시너지효과 창출을 위한 협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MOU 체결식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주니어를 “한국관광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슈퍼주니어는 얼마전 한국관광공사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국을 같이 여행하고 싶은 한류스타” 설문조사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공사 이참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 사가 한류를 확산시키고 관광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을 같이 발전시키는 여러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