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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다고! 같은 듯 다른 '엣지' 생활용품 '인기'

CJLION 참그린석류·모과식초 설거지, 1종 주방세제 중 유일한 99.9% 항균력 갖춰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7.24 14:4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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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비슷한 성능을 가진 수 많은 브랜드 속에서 '저렴한 가격'만이 지금까지의 생활용품 선택의 기준이었지만 가족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생활용품 기업들이 소비자의 생활 패턴을 반영한 '엣지' 아이템을 선보이며 새로운 '반전'을 예고하고 있다.  주방 세제의 경우, 최근 웰빙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인증마크와 함께, 식기 및 주방 기기는 물론 채소와 과일을 씻을 때도 사용할 수 있는 보건복지부 고시 1종 주방세제를 인정받은 제품들이 일반화됐기 때문에 차별화된 제품을 구별하기 어렵다. 이럴 땐 세제 용기에 표시된 마크를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참그린 석류∙모과식초 설거지'
CJLION의 프리미엄 친환경 주방세제 '참그린 석류∙모과식초 설거지' 두 제품의 경우 보건복지부 고시 1종 주방세제 중에서도 99.9%의 항균력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

이는 CJLION만이 가진 향균기술을 통해 가능한 기술로, 높은 항균력을 유지하면서도 젖병세정까지 가능한 안심세정제라는 점에서 타 제품과 차별화 된다.

특히 주방식기는여름철 세균 번식의 최적 장소이므로 세제의 항균력은 여름철 주방 세제를 선택할 때 반드시 고려돼야 하는 부분. 99.9%의 높은 항균력을 보유한 제품을 선택해 식중독 등 여름철 질병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참그린 석류∙모과식초 설거지는 생분해도 99%의 수질 오염 저감 설계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의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하는 등 환경까지 보호하는 '진정한 친환경 주방세제'다.

친환경 인증마크 역시 최근 출시되는 제품 중에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발행한 친환경 인증마크를 달고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누구나 여름철만 되면 집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모기약도 차별화를 꾀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에프킬라 매직큐브는 30일 분량의 살충 성분을 압축 자연모래에 흡수시킨 '큐브형' 살충제로, 기존 액체 형태의 리퀴드 제품과 달리 사용 중 새거나 흐를 염려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존 매트형 제품에서 길게 빠진 전선이 이동에 제약을 준다는 점에서 착안해 멀티 탭 등 어느 방향으로 꽂아도 흐르지 않도록 설계해 설치나 이동에도 제약이 없다. 매트처럼 매일 갈아 끼울 필요도 없고, 뜨거워 지지도 않기 때문에 아이가 만져도 걱정 없다.

살충 성분이 들어있는 매트를 직접 만지지 않아도 될 뿐만 아
   
'에프킬라 매직큐브'
니라, 냄새가 나지 않아 연약한 아이 방이나 모기약 냄새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식중독 예방 등을 위해 잦은 손 씻기가 요구되는 여름철에 사용하는 핸드솝 제품 중에도 눈에 띄는 제품은 있다.

CJLION의 '아이! 깨끗해 핸드솝'은 손을 씻기 꺼려하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편리하고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도록 '거품형 포뮬러'를 도입했다.

펌프를 누르면 용기에서 바로손을 씻기 알맞은 1회 분량의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나와손에 남아있는 세균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또한 독한 화학성분 향 대신 상큼한 과일과 허브향을 사용해 거부감이 적을 뿐만 아니라, 보습 성분이 함유돼 자주 손을 씻어도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상쾌함을 주는 청포도향과 레몬향 2가지로 출시돼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CJ LION 전수경 참그린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소비자들의 사용행태를 고려했을 때 생활용품 구매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 기업들의 중요한 숙제"라며 "소비자들 역시 이러한 제품들을 선택하고 구매할 경우, 가족의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