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김포공항에서 대기손님 안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대기손님 안내 시스템을 도입한 아시아나는 인천공항에 키오스크 10대를 추가 배치했다. |
이 시스템은 항공권 바코드 스캔을 통해 자동으로 순번표를 발행해 대기 카운터 앞에 설치된 모니터로 노선별 총 대기 인원과 본인의 대기 순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항공기 비정상 운항시에도 보다 투명하고 신속한 안내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나는 국제선 승객들을 위해 22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 키오스크(KIOSK; 무인 탑승수속기)를 현재 12대에서 22대로 추가 배치한다. 아울러 셀프체크인 전용구역을 운영해 여름 성수기에 탑승수속 시간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는 성수기 여객 수요가 약 4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공항수속을 할 수 있도록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협의해 키오스크 10대 증설을 했다. 이와 함께 탑승객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오는 8월26일까지 키오스크 도우미 49명을 배치해 운영 중이다.
인천공항의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키오스크 이용객은 현재까지 약 20만명으로, 올해 말까지는 지난해 전체 이용자수인 24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이며 향후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된다.
한편, 키오스크를 통한 셀프 체크인은 비자가 필요 없는 국가로 여행하는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최대 9명까지 한 번에 수속해 수속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또 위탁 수하물이 있을 경우에는 셀프 체크인 후 수하물 전용 카운터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