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야후 코리아 “올해 亞 최고 인기 배우는 누구?”

‘서울드라마어워즈 2011’ 온라인 투표 시작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7.20 18:10:44

기사프린트

   
야후! 코리아가 내달 16일까지 ‘서울드라마어워즈 2011’의 최고 인기 배우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프라임경제] 야후! 코리아(대표이사 김대선)가 내달 16일까지 ‘서울드라마어워즈 2011’의 최고 인기 배우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서울드라마어워즈는 시청자와 스타가 하나돼 전세계 TV드라마를 소재로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국제적인 드라마 페스티벌로, 야후! 코리아는 한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5개국에서 출품된 드라마의 출연 배우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인기 배우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4년째 독점 진행하고 있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11 온라인 투표는 내달 16일까지 약 한 달간 야후!가 진행하는 프로모션 사이트(http://kr.promotion.yahoo.com/sda2011)에서 진행된다. 각 나라별 남자 배우와 여자 배우 각 1명씩에게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일어의 다양한 언어로 제공돼 아시아권 드라마를 사랑하는 전세계 네티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온라인 인기투표에는 현빈(시크릿 가든), 이승기(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장근석(매리는 외박중), 박유천(성균관 스캔들), 옥택연(드림하이), 차승원(아테나: 전쟁의 여신), 고현정(대물), 신민아(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배수지(드림하이), 하지원(시크릿 가든), 수애(아테나 : 전쟁의 여신) 등 국내 배우를 포함해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5개국의 남녀배우 총 115명이 후보로 선정됐다.

각 국가별로 많은 표를 얻은 배우들에게는 ‘네티즌 인기상’이 수여된다. 최종 결과는 SBS 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오는 8월31일 시상식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야후! 코리아는 서울드라마어워즈 후보 스타를 응원하기 위해 내달 16일까지 프로모션 사이트에서 ‘스타에게 전하는 나만의 이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후! K포스트 사이트를 방문해 자신이 응원하는 후보 배우에게 팬레터를 올리면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명), 영화예매권(10명), 던킨도너츠 상품권(3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야후! 코리아 김대선 대표이사는 “야후! 코리아는 지난 수년간 서울드라마어워즈의 독점 온라인 파트너사로서 글로벌 문화 교류 플랫폼으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