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CJ㈜는 치킨 전용 식용유 ‘백설 하이치킨’을 출시했다. 이제품은 기존 대두유, 팜유 등과 차별화된 업소 전용 맞춤형 제품으로, 오랜 시간 조리에도 연기 발생이 적고 거품이 적게 일어 깨끗한 튀김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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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 치킨 시장 규모는 연간 2조원에 달하며 전국적으로 1만 8천여개의 점포가 성업중이다.
그러나 튀김유중 바삭한 식감을 위해 흔히 쓰이던 경화유의 경우 트랜스지방 함유 문제가 큰 이슈로 떠올라 대채유 개발이 시급한 상태다
CJ ‘백설 하이치킨’은 대두유와 채종유의 적절한 배합을 통해 만든 식물성 식용유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한 건강지향적 제품이라는 것이다.
특히 기존 튀김유에 비해 올레인산, 리놀렌산 등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의 함유량이 86%로 매우 높고 지방산의 적절한 비율을 통해 튀김 본연의 맛과 색을 잘 살려내 초보 점주들도 쉽게 튀길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업소 전용 제품으로 18L (캔)제품 기준 소비자가격은 25,000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