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온네트(대표 홍성주)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골프 게임 샷온라인이 19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신비로운 비밀의 숲 코스인 '히든포레스트' 코스가 첫 선을 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코스는 우거진 나무와 무성한 수풀이 장애물로 존재하며, 페어웨이(잔디)가 좁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따라서 저레벨 유저들에게는 도전정신을, 고레벨 유저들에게 승부욕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다소 부족했던 게임 내 퀘스트도 대량으로 업데이트됐다. 캐릭터당 1회 수행할 수 있는 '발할라 스쿨 퀘스트'는 18가지 종류의 미션으로 구성됐으며,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고급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샷온라인의 코스 상태를 점검하는 '코스 상태 점검 퀘스트' 및 졸업생 트레이닝 퀘스트’도 추가되어 고레벨 유저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졸업시험 시스템 개편, 와이드 스크린 지원, 4피스 골프공 아이템 추가 등도 적용됐다.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춰 퀘스트 수행 이벤트, 신규 코스 대회와 같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온네트 퍼블리싱사업부 허진영 본부장은 "다양한 유저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알찬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 긴 시간 노력을 기울였다"며 "풍성해진 컨텐츠를 통해 샷온라인의 재미를 한층 더 많이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샷온라인은 지난 16일 서울 역삼동에서 '유저간담회'를 개최해, 업데이트 관련 내용을 제공하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았다. 기타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샷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