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삼성그룹이 운영하는 20대를 위한 지식정보포털 『영삼성닷컴』(youngsamsung.com)이 오픈 1주년을 맞았다.
『영삼성닷컴』은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젊은 세대가 고민하고 있는 진로, 직업, 적성, 글로벌, 사회체험 등을 총망라 한 지식정보 포털사이트로 지난 1년간 유용한 컨텐츠 운영을 통해 젊은 층의 큰 지지를 받아 왔다.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살펴보면 삼성그룹의 다양한 계열사를 방문,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2006년에만 2천여명의 대학생들에게 삼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실제 해당 직업 종사자들의 심층인터뷰와 좌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직업체험 24시'코너를 운영해 1년 간 60여개의 직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했다.
또 직장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나 국제비지니스 에티켓을 카툰 형식의 연재 강의로 진행되는『잡툰』(JobToon) 컨텐츠 등도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어왔다.
특히, 6개월마다 10명씩 선발되는 대학생 열정운영진은 실질적인 사이트 운영에 깊게 참여하며 유대를 다지고 오는 12월에는 제3기 열정운영진을 선발할 예정이다. 평균 경쟁율은 100대1 정도.
『영삼성닷컴』은 1주년에 맞춰 대대적인 개편과 컨텐츠를 보강했다. 사이트의 기본 핵심컨텐츠는 보강하고 회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인기 컨텐츠를 전면배치하고 대학생 열정운영진이 현장에서 전달하는 살아있는 이야기를 더욱 부각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