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어린이들 대통령 ‘뽀로로’, 애플리케이션도 인기 돌풍

팟게이트, 7월 둘째 주 급상승 인기 앱 순위 분석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7.19 08:51:16

기사프린트

   
캐릭터 뽀로로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인기다. 사진출처는 하나은행. 프라임경제 DB
[프라임경제] 어린이들 사이에서 ‘뽀통령’이란 애칭으로 불리는 캐릭터 뽀로로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최초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www.podgate.com)가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한국 앱스토어의 인기 순위를 분석한 결과, 캐릭터와 함께 한글과 영어 낱말을 배울 수 있는 ‘뽀로로 첫낱말놀이’가 273계단 뛰어오르며 7월 둘째 주 급상승 인기 앱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뽀로로 첫낱말놀이’는 말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한글과 영어 단어를 재미있게 배우고, 사물 인지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교육용 앱이다.

음식, 숫자, 동물, 캐릭터 등 총 7가지 주제의 사물들을 먼저 사진으로 익힌 후, 사물의 이름을 한글과 영어로 듣고 말하고 쓰기는 물론 낱말 풍선을 찾아 터뜨리는 놀이 기능을 통해 즐겁게 언어를 학습하고 익힐 수 있다.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몸매를 가꾸기 위한 앱도 큰 인기를 얻었다. 팟게이트 신규 무료 부문과 한국 앱스토어 건강 및 피트니스 카테고리 1위에 오른 ‘홈웨이트 트레이닝’이 그 주인공이다.

‘홈웨이트 트레이닝’은 하루 15~20분씩, 집에서 덤벨을 갖고 쉽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앱으로 출시 이틀 만에 무려 259위를 상승했다. 팔, 가슴, 복근 등 부위별로 1~4개의 운동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으며, 초보자들이 범하기 쉬운 실수는 예제를 통해 조목조목 짚어주면서 올바르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명한 소비 생활을 도와주는 할인 쿠폰 앱도 알찬 정보로 업그레이드하며 아이폰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7월 2주 급상승 인기 앱 부문 7위를 차지한 ‘온 동네 할인, 타운스퀘어’는 3천여 종의 카드 할인 정보를 통해 사용자가 보유한 카드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주변 상점을 쉽게 찾아준다.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조이쿠폰’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229위를 상승, 9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 밖에 모바일 탈출 게임의 원조인 방탈출 시리즈의 최신작 ‘방탈출3’가 무료 버전을 출시하자마자 234계단 뛰어 올라 8위를 차지했으며, 통기타 명곡 100여 곡의 가사를 보면서 기타 코드를 연주할 수 있는 ‘기타와 노래책’이 264계단 상승해 10위에 안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