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민연금, 고객 만족 100%·불친절 신고 '0'

이종엽 기자 기자  2011.07.18 18:26: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공기업의 고객 만족을 위한 실천 행동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전광우)은 올 상반기 공단 직원이 민원 응대시 친절해 감동을 받았다고 고객이 칭찬한 신고 건수가 1,067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728건) 비해 46.6% 증가하였고, 불친절 신고 건수는 0(Zero)건이라고 밝혔다.

   

현재 공단에서는 고품질의 연금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단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홈페이지, 전화, 우편, 내방 등을 통해 친절(불친절)직원에 대한 신고를 받아 우수 직원은 격려하고 불친절 직원은 경고 및 특별 고객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민연금 관계자는 "공단은 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고품질 연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감동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