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간단교정, 휴가 떠나기 전에 미리 준비해야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7.18 17:09: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찌는 듯한 무더위가 반가운 이유는 여름휴가가 멀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일상에서 벗어나는 쾌감를 맛 볼 수 있는 휴가지에서 가지런한 치아로 보다 외모를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일찍이 치과를 방문해볼 것.

휴가를 앞두고 간단치아교정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간단교정이란 일반적으로 알려진 교정법을 이용해 치아의 불규칙을 완화시키고, 라미네이트로 마무리를 지어 단기간 안에 치아를 고르게 하는 시술이다.

간단교정 시 걸리는 기간은 보통 3개월 이내를 예상하지만 개인에 따라 차이가 발생해 경우에 따라서는 1개월 이내에도 완벽한 치아교정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간단교정 시 사용되는 치아교정 장치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치아교정 장치와 동일하며, 투명한 플라스틱 장치로 탈부착이 가능한 ‘클리어얼라이너’나 ‘인비절라인’같은 투명교정 역시 가능하다.

게다가 치아 불규칙이 특수한 경우가 아닐 경우 오히려 투명교정이 일반교정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클리어얼라이너’는 국내에서 직접 생산과 가공이 가능한 투명교정장치로 가격도 저렴하다.

간단교정 시 중요한 과정은 라미네이트로 마무리 짓는 단계다. 라미네이트 시술시에는 치아삭제 과정이 동반되는데 이 때 삭제된 치아는 복구가 불가능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라미네이트란 웃을 때 드러나는 앞니 부분을 중심으로 치아형태의 얇은판을 치아의 겉면에 붙이는 것이다. 따라서 라미네이트가 치아에 충분히 접착 될 수 있도록 겉 표면을 삭제하는 과정이 필수인데 라미네이트 시술시 최소 삭제량보다도 더 적게 삭제하기 위해 세렉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다.

세렉시스템이란 치아를 인식하여 오차 없이 제작하는 최첨단 맞춤 장치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라미네이트는 강도도 우수해 떨어지거나 부러질 우려가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치아교정을 평소 염두하고 있었으나 2년 이상의 기간을 요하는 치아교정이 부담스러웠던 이들에게 간단교정은 희망이 될 것으로 보이며, 휴가 또는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단기간 이내에 가지런한 치아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의 치과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도움말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