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명화가 작품 10만원판매전 “인기몰이"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1.23 09:39: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유명 화가 작품을 파격가에 판매하는 인터넷 미술품 경매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세계 최다 판매 미술품 경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포털아트(www.porart.com)가 세계적인 명성의 화가 및 평양미술대교수 등 유명화가 작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유명화가 10만원 판매전”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작품당 수십 명씩이 입찰하고 있다.

김범훈 포털아트 대표는 “ 미국 등 전 세계 300여 단체에서 1만여점을 출품한 북경예술박람회 금상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북한 화가 김성민, 김승희 화백이 받았다” 며 “ 이를 축하하고 늘리 알리기 위해서 김승희 화백의 작품 “유구한 문화전통 (96cmx67cm)”을 “유명화가 10만원 판매전”에 올린다”고 밝혔다.

북경예술박람회는 중국의 유명화가 및 전 세계의 유명화가들이 1만점을 출품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미술품전시회로 올해 거래액도 120억원 규모이다. 우리나라 화가 중에는 금상을 받은 화가가 없고, 지난 박람회에서 은상을 받은 화가가 있다.

김대표는 “10년전만해도 중국의 유명화가 작품들을 몇 십만원에 구입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수백만원에도 구입할 수 없다.” 며 “ 지금은 북한 유명화가 작품들을 수십만원에 낙찰 받을 수 있지만,  북한 화가들이 국제적인 전시회에서 금상을 연속하면서 세계적인 유명화가 속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북한 유명화가 작품들도 급속한 속도로 가격들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포털아트에서는 국내화가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국내화가 작품들은 수수료 없이 소개 판매해 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설명> 김승희(68세) 화백의 작품 창작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