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바센, 소규모 창업 ‘크리스탈 욕실코팅’ 눈길

오는 21일 성공창업설명회, 한국소자본창업연구소장 초청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7.16 11:08:57

기사프린트

   
젊은 사람들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통해 전문적인 창업을 원하고 있다.
[프라임경제]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지면서 전문적인 창업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예전에는 노후를 준비하면서 창업을 준비했지만 요즘은 젊은 사람들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젊은 사람들은 대규모보다 소규모로 창업을 생각한다. 특히 기술을 통해서 창업을 하면 평생 이용할 수도 있고 점포를 크게 하지 않거나 무점포창업도 가능해서 기술창업에 관심을 가진다.

혼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창업을 하려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 프랜차이즈를 통해 기술력도 전수받고 창업에 관한 도움도 받는다면 부담이 없어진다. 특히 기술 창업은 훈련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

바센은 기술을 통한 창업컨설팅으로 젊은 사람들 혹은 소규모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바센 관계자는 “바센만의 크리스탈 욕실 코팅 기술을 가지고 있다. 요즘은 나만의 것을 가지길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욕실 또한 단순히 씻는 공간이 아닌 아름다운 공간으로 만들려는 사람들이 많다”며 “특히 어린이집, 숙박시설, 공공시설 등의 화장실은 업체에서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곳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바센 관계자는 “다양한 공간의 욕실리폼과 욕실 리모델링을 책임지고 있어 크리스탈 욕실 코팅을 통해서 타일, 욕조, 변기, 세면기를 뜯지 않고 색상을 바꿔 새것으로 만드는 기술로 일반 코팅보다 3배 이상 강한 크리스탈 첨가제가 들어 있다”며 “아름답기도 하지만 냄새 걱정과 줄눈 사이의 곰팡이와 때가 생기지 않아 여러 가지 고민을 없애준다”고 말했다.

특히 전국에 100개의 점포를 통해 그 차별성을 입증하고 있어 무점포로 소자본 기술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주·초보창업주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바센의 프랜차이즈 창업이나 욕실 인테리어 시공관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clkr.com)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으로 바센의 성공창업설명회가 오는 21일 오후 2시 열린창업센터(신사역 6번출구 300미터 SK주유소 지나자마자 옆길안쪽) 강의실에서 열린다. 이날은 특별히 초청한 한국소자본창업연구소 최철용 소장의 프랜차이즈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문의 전화는 080-080-6704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