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파워텔, 길안내와 위치관제를 하나로

중소규모 위치관제 위한 최적 솔루션, 단말기 출시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7.15 10:29:34

기사프린트

   
KT파워텔이 길 안내와 위치관제서비스를 하나의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NPPS를 출시했다.
[프라임경제] KT파워텔이 길 안내와 위치관제서비스를 하나의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NPP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PPS는 기존 PPS 기능에 길안내(Navigation) 기능을 합친 위치관제서비스다. KT파워텔이 2011년 초 출시한 PPS서비스는 중소규모기업들이 복잡한 설치 과정없이 이동차량에 PPS단말기를 설치하고관제용 PC에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 만으로 쉽고 저렴하게 위치관제서비스를 운용할 수 있다.
 
이 PPS 위치관제서비스를 위해서는 이동차량에 PPS단말기(차량의 위치정보를 일정 주기로 관제 PC에 전송)를 설치해야 하는데, 여기에 길 안내기능을 탑재해 업그레이드 된 상품이 바로 NPPS(i3-PPS)다.
 
외관을 살펴보면 기존의 네비게이션과 다르지 않다. 기능 역시 보통의 네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거의 모든 기능들을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PPS 위치 관제서비스를 위한 위치 정보 전송기능이 추가돼 관제 PC에서 NPPS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토대로 개별차량의 NPPS단말기로 필요한 공지사항 등을 개별 혹은 그룹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위치관제가 필요한 차량의 경우 별도의 길 안내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 PPS 위치 관제서비스와 길 안내서비스가 통합된 NPPS를 활용할 경우 쉽고 편리하게 설치와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KT파워텔은 NPPS단말기 출시와 함께 현재 버전2.0까지 개발된 PPS시스템의 다음 버전인 PPS3.0을 오는 3분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PPS3.0이 출시되면 NPPS의 길안내기능과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