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휴먼텍코리아' 베트남 '번푸-만덕 중학교' 건설…해외기부사업 주목

김현경 기자 기자  2011.07.15 08:20: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술혁신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하고 있는 첨단산업분야의 종합 엔지니어링 건설 전문 회사 '휴먼텍코리아'(대표 오세정)가 최근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 보루주에서 발주한 초고압 전선절연제 공장 설계 수주를 성공리에 마치며, 베트남해외기부사업에도 동참하는 등 세계 속에서 돋보이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김만덕기념사업회(상임대표 고두심)는 베트남 북부 푸토성 비엣치시 번푸에 18학급, 700여명의 학생이 학습할 수 있는 규모의 번푸-만덕 중학교를 지어 기부채납 하기로 푸토성 인민위원회(도청)와 지난해 9월30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지난 5월 6일 '휴먼텍코리아'는 김만덕기념 사업회 공동대표를 비롯해, 대한민국 베트남대사,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푸토성, 비엣치시, 번푸 각 인민위원장 및 간부들, 학부모와 인민들, 현지 한인기업체 등 250여명이 모인 기공식에 참석해 베트남 해외기부사업에 첫 발을 내디뎠다.

베트남 '번푸-만덕 중학교' 건설에 CM(Construction Management)으로 참여하는 '휴먼텍코리아'는 지난 6월20일 번푸-만덕 중학교 건설에 대한 건축허가를 받은 상태이다. 아울러, 현지 시공사(MDA E&C)를 선정하여 지반정지 작업과 착공준비를 하여 올해 12월 준공을 계획하고 있다.

'휴먼텍코리아'는 '변화는 미래를 위해, 가치는 고객을 위해'라는 자사의 슬로건답게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기회를 추구하며 세계시장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으며, 이번 베트남해외기부사업에 동참함으로써 세계일류품질의 서비스로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주며 한발 더 다가서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