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닌텐도㈜가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인 ‘마리오&루이지 RPG 3 쿠파 몸속 대모험’을 오는 21일에 정식 발매한다.
마리오&루이지 RPG 3 쿠파 몸속 대모험은 엉뚱하게도 쿠파의 몸 속으로 빨려 들어간 마리오와 루이지가 영원한 라이벌인 쿠파와 함께 모험을 하는 이야기다. 마리오 게임 특유의 액션과 RPG요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마리오와 루이지 뿐만 아니라 쿠파도 조작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닌텐도 DS의 위 화면에서는 쿠파로 아래 화면에서는 마리오와 루이지로 모험을 진행한다. 위아래 화면은 연동돼 있어 쿠파의 몸 속에 있는 마리오와 루이지의 행동이 쿠파에게 영향을 주거나 쿠파의 행동이 마리오와 루이지에게 영향을 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마리오와 루이지가 쿠파의 몸 속에서 근육을 자극하면 쿠파가 엄청난 힘을 발휘하고, 쿠파가 물을 마시면 쿠파 몸 속으로 물이 흘러 들어와 마리오와 루이지가 헤엄쳐 나갈 수 있게 된다.
적과의 배틀에서는 점프나 해머 외에도 다양한 장치를 이용해 마리오와 루이지가 서로 협력해 공격하는 스페셜 어택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쿠파는 펀치로 장애물을 부수거나 적을 쓰러뜨리고 화염을 내뿜는 등 통쾌한 액션을 펼치고, 배틀 도중 적을 빨아들이면 쿠파의 몸 속에 있는 마리오와 루이지가 배틀을 이어하는 연동 배틀이 가능하다. 또 거대 쿠파가 되면 플레이어가 터치펜으로 화면을 슬라이드 해 펀치를 하거나, 마이크에 바람을 불어 파이어 공격을 하는 등 다양한 스타일의 액션과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마리오&루이지 RPG 3 쿠파 몸속 대모험은 오는 21일 발매, 가격은 3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