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H·코트라, 외국인투자기업 유치 MOU 체결

양 사간 협력 통해 민간 기업 등 시너지 효과 기대

김관식 기자 기자  2011.07.14 14:39: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4일에 LH 본사에서 KOTRA (사장 홍석우)와 외국인투자기업 유치를 위한 MOU 와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MOU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LH는 14일에 KOTRA와 외국인투자기업 유치를 위한 MOU 및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MOU에 서명했다.
서명안에 따르면 외국인투자기업 유치활동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MOU를 통해 LH는 외국인 투자기업 유치에 필요한 사업지구 정보 및 대상토지 현황자료를 제공하고, KOTRA는 외국인 투자가 발굴 및 소개, 투자절차 안내, 투자기업에 대한 행정지원 등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이번 MOU를 통해 외국인투자유치 활성화에 따른 고용창출을 비롯한 국가경제발전은 물론 자족시설용지, 물류유통업무용지 등 LH 보유토지 매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양사는 내다봤다.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MOU는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해외산업단지 관련 신규 프로젝트의 발굴, 컨설팅, 계획수립, 단지 홍보, 개발, 유지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지송 LH 사장은 “훌륭한 해외 조직망과 다양한 해외경험을 가진 KOTRA와의 협력을 통해 외국인 투자유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으로 국내경기 활성화 및 관련 산업과 민간 기업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석우 KOTRA 사장은 “LH의 사업경험과 기술력에 대한 기대가 크며, 양 사간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공적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