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충청남도 보령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최대윤, 이하 보령수협)과 iMBC(대표이사 손관승)는 14일 iMBC대회의실에서 양측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령의 특산물인 황금멸치 축제 개최 등 다양한 지역 자원을 iMBC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향후 보령 지역의 수산업 경제 활성화 및 관광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를 위해 보령수협과 iMBC는 실무 협의 기구를 구성해 홍보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나아가 보령 지역의 수산물 유통 및 섬을 통한 휴양지 관광프로젝트 기획 등 다양한 협력관계를 모색할 방침이다.
최대윤 보령수협 조합장은 “어민 소득증대를 위해 인터넷 전문 기업인 iMBC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 수산물 판매 마케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며 “향후 지역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관승 대표이사를 대신하여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윤섭 이사는 “2천만 회원을 가진 iMBC 홈페이지를 통해 보령 지역의 특산물과 축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