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즐닷컴 ‘최신 제조일 보장제’로 인기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7.13 15:10: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화장품 유통기한을 꼼꼼히 살펴보고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오래된 화장품은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널리 퍼진 결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유통기한 못지않게 따져봐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제조일자다. 화장품을 쓰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언제까지 써야하는지’보다 ‘언제 만들어졌는지’가 더 중요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최신 화장품 제조일자를 보장하는 화장품 판매업체의 경우,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온라인 종합화장품쇼핑몰 미즐닷컴(http://www.mizle.com)이 일명 ‘최근 제조일 품질보장제’를 실시하는 대표적인 곳이다. 온라인 공식 판매처로서 LG생활건강의 온라인 공식 대리점인 이엘코스가 자회사이기도 한 미즐닷컴은 충성도 높은 쇼핑몰 회원들을 기반으로 꾸준히 히트 상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미즐닷컴은 LG생활건강 화장품과 자체 브랜드(PB상품) 필러톡스와 칼미아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칼미라 라인의 ‘칼미아 내추럴 오트밀 클렌징 티슈’는 1년 만에 20만 개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오픈마켓 클렌징 티슈 부분 1위 자리에 올라 있다. 또 필러톡스 라인의 ‘TR10’은 고품격 안티에이징 케어 제품으로 주름 개선 및 탄력 있는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고기능성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다.

사이트 순위 전문 사이트 랭키닷컴에 의하면, 현재 미즐닷컴은 종합 온라인쇼핑몰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제조일 품질보장제‘뿐만 아니라 정품 판매, 무료 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한 결과라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미즐닷컴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화장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온라인쇼핑몰에서 화장품을 살 때는 가급적 상품평을 꼼꼼히 살펴보고 제조일자나 유통기한을 준수하고 있는지, 혜택이 다양한지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