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수술없이 어깨통증 치료한다"

여수 백병원 백창희 원장 12일 함평 군민건강강좌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7.13 14:53: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어깨통증 전문 치료병원인 여수 백병원이 지난 12일 오후 전남 함평군 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공무원과 지역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술없이 어깨통증을 치료한다’를 주제로 군민건강강좌를 가졌다.

   
여수 백병원 백창희 원장이 지난 12일 오후 전남 함평군 함평읍 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함평군민들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갖고 있다.

이날 강연에 나선 여수 백병원 백창희 원장은 “원인없는 어깨통증은 없다”면서 “어깨 전문의의 진단과 정확한 검사로 어깨통증을 치료하면 못 고칠 것이 없다”고 말했다.

특히 백 원장은 “흔히 오십견으로 불리는 유착성관절낭염의 한 치료 방법으로 수압팽창술을 시술하고 있다”면서 “수술없이 어깨통증을 치료한다”고 말했다.

이어 “초음파 유도아래 국소마취제와 염증완화제, 생리식염수를 혼합한 액을 어깨관절낭 속에 주입함으로써 1차적으로 어깨강직의 원인이었던 유착조직들을 제거하고, 2차적으로 새로운 유착조직이 생기는 것을 막아 이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초음파를 사용하게 될 경우 정확하게 관절낭내로 용액 주입이 쉽고 컴퓨터영상증폭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방사선피폭이 발생하지 않는다”면서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고 시술 후 즉시 물리치료를 시행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군민건강강좌를 주관한 함평군보건소 관계자는 “자칫 소홀하기 쉬운 어깨통증 등 건강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한 계기가 됐다”면서 “이번 강좌가 지역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