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시트릭스 '클라우드닷컴' 인수 입지 '강화'

'오픈스택' 지원 확대 및 '오픈·상호운용성' 강화

김병호 기자 기자  2011.07.13 14:05: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 Tata, Nokia, GoDaddy 등 클라우드닷컴이 확보하고 있는 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의 고객사 확보 및 지속적 지원 가능

가상화 및 네트워킹 기술 분야를 이끄는 글로벌 기업 시트릭스시스템스(지사장 오세호)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인프라 플랫폼 제공 업체인 클라우드닷컴(http://www.cloud.com) 인수를 완료하고,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입지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IDC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PC 시대'에서 '클라우드 시대'로 빠르게 전환이 이뤄지면서,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이 2013년까지 110십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며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트릭스가 인수한 클라우드닷컴은 현재 전세계 60개 이상의 실질적인 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이 적용한 클라우드 스택(CloudStack) 제품을 통해 이미 수천 대 이상의 클라우드 환경 서버들을 안정적으로 서비스해오고 있는 기업이다.

CloudStack은 최상단에 단순 클라우드 관리 기능이 추가된 전형적인 엔터프라이즈 서버 가상화 플랫폼과는 달리, 클라우스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필요로하는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높은 확장성 및 보안성, 개방적인 설계 등으로 간편하고도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 및 관리가 가능하다.

클라우드닷컴 인수로 시트릭스는 클라우드 환경에 부합하는 플랫폼 제품군, 가상화 제품군, 네트워킹 제품군의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되었다.

시트릭스는 지난 달 유수의 IT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인 오픈스택(OpenStack)에 기반한 혁신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신제품 프로젝트 올림푸스(Project Olympus)에 대해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오픈스택에 대한 지원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시트릭스의 마크 템플턴(Mark Templeton) 대표는 "클라우드 시대로의 전환에 있어 시트릭스는 클라우드를 보다 퍼스널하고 개방적인 동시에 안전하게 만들어 줄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을 이끌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 및 직원 모두의 비즈니스와 삶을 변화시키는데 두 기업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