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분당차병원, 장마철 관절염 무료건강강좌’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7.13 10:44: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분당차병원(원장 최중언) 정형외과에서는 오는 7월 15일(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지하2층 대강당에서 <장마철 관절염 무료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관절염이란 무엇인가(정형외과 김정열 전임의)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류마티스내과 최진정 교수) ▲퇴행성 관절염의 개요 및 약물치료(정형외과 김희천 교수) ▲무릎 관절염에서의 보조기 및 운동치료(재활의학과 류주석 교수) ▲관절염의 수술적 치료(정형외과 정종원 전임의)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된다.

관절염은 고령의 나이, 유전, 외상, 비만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며 통증과 관절의 운동제한을 일으켜 삶의 질을 저하시킨다. 또한 최근에는 스포츠 인구의 증가로 중년, 노년층뿐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강좌 참석자들은 무료 골다공증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검사결과를 알려준다. 또한 관절염에 대한 의료진과의 개별 상담도 제공된다.

분당차병원 정형외과 김희천 교수는 “관절염은 단지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방법이 아닌 근본적인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무료건강강좌는 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제공으로 뜻 깊은 시간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관절염에 관심 있는 일반인 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분당차병원 정형외과(☏031-780-528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