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네이버 블로그 시즌 2’의 비공개 시범서비스에 참여할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
NHN㈜(대표 최휘영)의 NO.1 검색 포털 네이버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블로그를 디자인하거나 꾸밀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 시즌 2’의 런칭에 앞서 비공개 시범서비스에 참여할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블로그 시즌 2’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의 자유도를 대폭 강화했다는 점이다. 우선, 네이버는 HTML, CSS(Cascading Style Sheets)등 전문적인 웹 디자인 기술이 없더라도 배경, 메뉴, 타이틀 등 블로그 구성요소를 이용자가 직접 제작해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도록 하는 관리툴을 제공해, 누구나 블로그 특징에 맞게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 이용자 스스로 블로그 영역별 구성요소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 ▲ 현재 3종인 블로그 레이아웃을 총 10종으로 확대 ▲ ‘아이템 팩토리’를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블로그 디자인을 무료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설치형 블로그 수준의 디자인 자유도를 부여할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 시즌 2’의 베타테스트는 11월 22일부터 27일까지 한달에 1개 이상 직접 작성한 글을 올리는 네이버 블로거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하며, 네이버는 서비스 개선사항 및 버그를 발견하는 우수 베타테스터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람 네이버 커뮤니티 매니저는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블로그를 소유하고자 하는 욕구는 지속적으로 있었지만, 손쉽게 자신만의 블로그를 꾸미기는 사실상 쉽지 않았다”며 “네이버는 앞으로 더욱 블로그 구성의 자유도를 향상시켜, 더욱 편리하게 블로그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