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울IR컨설팅, 美IR협회 번역본 자료 배포

이종엽 기자 기자  2011.07.11 16:58: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IR전문업체인 서울IR컨설팅이 선진 IR 확산을 위해 '2011 전미IR협회 컨퍼런스 (NIRI ANNUAL CONFERENCE)' 번역본을 배포 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전미IR협회(NIRI, NATIONAL INVESTOR RELATIONS INSTITUTE)는 지난 6월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전미IR협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IR 이벤트로 IR과 관련된 새로운 지식과 트렌드가 소개되어 선진IR을 배울 수 있는 기회와 교류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전세계 약 1300여명이 참가해 성공적인 글로벌 IR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실무 노하우와 소셜미디어를 IR툴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뜨거운 논의가 이뤄졌다.

한국에서는 서울IR컨설팅, 삼성전자 등 비교적 소수의 기업만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IR컨설팅은 이번 컨퍼런스 자료 중 내용을 주제 별로 번역한 백서를 만들어 상장기업들에게 배포 할 계획이다.

서울IR컨설팅 한현석 대표이사는 “전략적이고 꾸준한 IR 결과는 쉽게 얻을 수 없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IR을 너무 단순하게 접근하는 것 같다”며 “이번 컨퍼런스에 새롭게 제시된 IR기법 등을 국내기업에 소개해 IR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효율적인 IR이 보다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