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공모 시작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7.11 15:11: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공공 디자인 작품과 수기를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은 우수한 공공 디자인 사례를 발굴․시상하여 공공 디자인의 바람직한 기준을 제시하고, 공공 디자인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공공 디자인 창작․실현 작품 부문’과 ‘공공 디자인 수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공 디자인 창작․실현 작품 부문’의 경우, 공공 목적의 정보 전달을 위한 온․오프라인 매체 디자인을 공모하는 ‘공공 매체 디자인 분야’와 공공 목적의 제품․시설․공간 디자인을 공모하는 ‘공공 제품․시설․공간 디자인 분야’ 중 한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공공 디자인 수기 부문’ 공모는 우리 삶에 영향을 끼치는 공공 디자인과 관련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공공 디자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기 위해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보다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위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대한민국 공공 디자인 대상 페이스북, www.facebook.com/2011pda)를 통한 수기 공모를 병행할 예정이다.

접수(7월 25일 ~ 8월 31일)된 작품 및 수기 심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심사 과정이 공개되며, ‘공공 디자인 창작․실현 작품 부문’ 공모 작품은 별도의 대국민 온라인 심사 투표를 시행하여 ’국민심사상‘(최우수상 1, 우수상 9)을 시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