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넷마블 <대항해시대 온라인>, 확장팩 업데이트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1.22 10:03: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CJ인터넷(대표 정영종)이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확장팩 ‘LaFrontera’ 챕터1 Aztec(http://dho.netmarble.net/lafrontera/)을 모든 게이머에게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확장팩 ‘LaFrontera’ 챕터1 Aztec은 총 3,000명의 테스터가 참여한 가운데 약 2주간의 테스트서버 운영을 통해 현지화 작업을 마치고 본 서버에 공식 적용되는 것.

 신대륙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추가함으로써 <대항해시대 온라인>만의 차별화된 즐거움인 신대륙 개척의 묘미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LaFrontera’에서는 항해자들이 힘을 합해 무인도와 황무지에 새로운 도시를 건설해 나갈 수 있도록 해 더욱 활발한 팀플레이도 기대된다.

 특히, 각국의 신천지에는 문화도와 상업도, 무장도의 수치가 존재해 게이머들의 선택에 따라 교육도시, 군사도시, 학술도시 등으로 새롭게 발전시킬 수 있어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 그 동안 발견한 발견물 카드로 카드 배틀을 펼칠 수 있는 ‘논전’ 기능을 추가해 수집의 동기를 부여하는 한편 각 분야의 장인들이 소재를 만들고 그 소재를 이용해 조선 장인이 새로운 선박을 만들어내며 강화를 통해 특수한 옵션 스킬을 지닐 수 있도록 선박건조기술을 개선했다. 

이처럼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신대륙 추가를 필두로 선박건조기술 조인트 빌드 시스템을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직업과 의상 및 퀘스트 업데이트, 육상전의 대폭적인 개편 등 풍성한 대규모 콘텐츠의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신선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확장팩 업데이트 기념이벤트로 돈데크만이 요청한 신대륙에 가서 각 여행지에 있는 비서들을 만나고 온 후 여행기를 보고하면 특별한 선물이 주어지는 ‘돈데크만의 눈물 이벤트’를 11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