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카이, KT 전용 ‘베가 넘버 파이브’ 태블릿폰 출시

5인치 태블릿폰, 스마트폰 장점 및 태블릿 장점 결합

유재준 기자 기자  2011.07.11 14:16:14

기사프린트

   
스카이는 5인치 태블릿폰 ‘베가 넘버 파이브’를 KT전용으로 다음 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라임경제] 스카이(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는 5인치 태블릿폰 ‘베가 넘버 파이브(IM-T100K)’를 KT전용으로 다음 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카이가 출시하는 5인치 태블릿폰은 스마트폰의 장점과 태블릿의 장점만을 결합해 만든 국내 제조사의 역작이다.
 
애칭은 베가 넘버 파이브로 스카이의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의미에서 ‘베가’ 브랜드를 사용했다. 또 넘버 파이브는 5인치 크기에 탑재하고 있는 차별화된 5가지 콘텐츠 모두가 넘버원이라는 의미를 담아 결정했다.
 
이 제품은 뛰어난 스마트폰 성능을 발휘한다. 안드로이드 2.3버전(진저브레드) 운영체제(OS)에 퀄컴 1.5GHz 듀얼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16GB 내장 메모리, 1GB DDR2 메모리 갖춰 속도와 멀티태스킹 능력을 한층 강화했다. 또 5가지 차별화된 태블릿용 콘텐츠를 탑재해 태블릿폰으로 태어났다.
 
스마트폰에 맵피의 실시간 교통정보(TPEG) 기능을 지원하는 3D 내비게이션을 기본 탑재한 이 제품은 스마트폰에서 처음으로 구현되는 음성검색 및 무선랜(Wi-Fi)을 통한 맵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또 이 제품은 북큐브, 예스24, 전자 잡지 스토어 모아진을 기본 탑재했다. 통합 서적 검색을 지원해 입점 서점의 콘텐츠가 한번에 검색되고 한눈에 결과를 볼 수 있다. 전국의 200여개 전자 도서관을 연동해 무료 도서 대여가 가능하다. 국문과 영문서적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TTS(Text to Speech) 기능이 지원돼 오디오 북 및 교육 효과를 높였다.
 
모바일 오피스를 지원,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오피스 파일 포맷과 PDF, 한글(HWP) 파일도 지원한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활용할 수 있고, 별도의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없이 태블릿폰에서 바로 출력하는 편리한 기능도 갖췄다.
 
또 태블릿용 UI가 적용된 이메일 기능이 탑재된 이 제품은 5인치의 넓은 화면에서 한눈에 메일관리가 가능하다. 여러 이메일 계정을 하나의 앱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오피스와 연동해 첨부파일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교육에 특화된 모바일 교육 허브 앱을 갖춰 국내 유명 교육 사이트 15개를 한 곳에 모았다. 어학강의로 유명한 에듀박스, JRC 중국어학원, 평생교육을 지향하는 자격증 사이트인 에듀월 등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골프, 요리, 와인, 쇼핑몰 창업 등 실생활에 쉽게 활용하기 쉬운 정보도 탑재했다.
 
태블릿용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적용된 전자사전을 기본 탑재한 이 제품은 YBM시사 영한영 사전 및 옥스포드 영영 사전을 기본 장착했다. 또 다양한 방법의 단어 검색이 가능하고 예문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TTS는 기본이고 표제어의 미국식과 영국식 원어민 발음 지원 등 강력한 전자사전 기능을 갖췄다.
 
이 제품은 5인치 화면과 퀄컴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DDR2에서 구현되는 강력한 속도로 구현되는 3D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게임로프트와 제휴해 레츠골프, 슈렉카트, 스파이더맨 게임 체험판을 기본 탑재했다.
 
이외에도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NFC, 1930mAh 대용량 배터리, 지상파 DMB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컬러는 다크 브라운, 화이트 두 가지이고 가격은 80만원대이다.
 
스카이 국내마케팅실장 이용준 상무는 “스마트폰의 장점과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한 국내 제조사 최초의 태블릿폰으로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