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모비스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동반성장·사회공헌·친환경 기술개발 등 사회책임경영 내용 담아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7.10 11:47: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모비스는 회사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작년 한 해 동안 이뤄진 환경·사회·경제적 활동 및 그에 따른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아름다운 동행, 더 나은 미래를 향해’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지속가능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현대모비스의 희망과 노력을 담고 있으며 동반성장 프로그램 ‘일곱 가지 아름다운 약속’,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투명우산 나눔’, 'LED 램프 기술 국산화' 등의 사회책임 활동 성과 및 향후 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주요 이해관계자인 협력업체, 부품대리점, 투자자, 임직원 등 다양한 계층의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실시해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를 파악해 실행코자 했다. 이와 함께 기후변화에 대응해 친환경·고효율 첨단기술개발 및 온실가스 감축노력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GRI G3 국제 보고서 작성 가이드라인에 의거해 제작됐으며 지속가능성과 관련해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컨설팅 기관 ‘Two Tomorrows’의 전문 심사단 검증도 거쳤다.

현대모비스 정석수 부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동반성장, 사회공헌, 품질경쟁력 강화, 고객 및 사회를 위한 연구개발과 함께 지속적인 경제적 가치 창출로 보다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