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올 여름 수영복은 밝고 시원한 스트라이프가 대세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7.09 16:35: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무더위가 시작됐다.
   
 

다양한 물놀이 장소가 생겨나면서 수영복에도 장소별에 따른 다양성이 생겨나고 있다. 또한 웨이크보드등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수영복에 기능성이 더욱 추가되고 있다.
요즘은 커플이나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장소가 많아지면서 커플룩이나 패밀리룩 스타일의
수영복 연출에도 점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올 여름 다양한 물놀이 문화에 맞춰 수영복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이지 스타일링이 가능한 비치웨어 수영복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여름에 눈에 띄는 시원한 마린스타일의 스트라이프와 에스닉 무드가 결합한 물나염 프린트(TIE-DIE), 기하학패턴을 이용한 수영복들이 인기이다.여기에 로고를 이용한 스타일이나 레트로풍의 잔잔한 꽃무늬들도 선보이고 있다. 색상으로는 오렌지,블루,그린등 밝은 색상들과 함께 고급스러움을 주는 블랙과 깔끔한 남색들이 많이 눈에 뛴다. 튤립 수영복의 서광애 수영복 디자이너는 “ 깔끔하면서 시원해보이는 스트라이프패턴에 밝고 화사한 색을 더한 경쾌한 수영복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 볼륨감을 살리고 싶을때는 폭이 좁은 스트라이트 무늬나 홀터넥 스타일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물감이 번진듯한 타이다이 스타일의 수영복, 로고를 이용한 수영복과 잔잔한 꽃무늬의 레트로풍 수영복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 화이트나 블랙으로 멋을 낸 고급스러운 수영복들도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이다. 이러한 수영복들은 시원한 매쉬소재의 썬드레스나 후드짚업스타일 함께 매칭하면 더욱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 레트로풍의 점프수트, 하의실종에 발맞춰 길어진 짚업후드자켓과 롱탑, 썬드레스처럼 감각적이면서도 캐쥬얼한 스타일링이 대세
비치웨어로는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이지스타일링이 대세이다. 메시소재의 짚업스타일은 시원하면서도 체형커버에 좋다. 특히 점프수트(JUMP-SUIT:위아래가 붙어있어 캐쥬얼하면서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스타일로 캐쥬얼한 느낌을 주면서 반팔길이로 체형커버에 효과적이다.
자료제공: 튤립/에어워크 수영복 대행사 이벤티노 516-4214
에어워크의 김은진 수영복디자이너는 “ 하의실종패션에 발맞춰 탑의 길이도 길어져 허리 살을 커버하면서 재킷하나만 걸쳐도 비치웨어로 손색이 없는 디자인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메시소재등 가벼운 소재로 여성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또한 “캐쥬얼한 점프수트, 후드짚업스타일이 더 유행할 전망”라고 설명하고 있다.

비키니라인이 강조되면서 작은 사이즈의 수영복 때문에 고민이었거나 , 원피스 스타일의 수영복만 고집했던 이들은 적당히 체형의 결점을 커버해주면서도 최신 유행스타일의 레이어드 스타일이나 짚업,탑등의 스타일 수영복으로 개성을 한껏 살릴 수 있다.
   
 

◈ 해변에서는 비비드컬러에 화려한 꽃무늬로.. 워터파크에서는 부드러운색상으로~
다양한 물놀이 장소가 생겨나면서 장소별에 따른 수영복 스타일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일단 해변이라면 원색적인 비비드컬러에 화려한 플라워프린트가 잘 어울린다. 또한 과감한 디자인에 도전해 볼만하다. 시원하면서도 마린룩 분위기를 연출하는 스트라이프 무늬도 잘 어울린다. 기온변화와 강렬한 자외선을 생각한다면 수영복 기능과 아웃웨어의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다기능성 웨어인 아쿠아 리조트웨어에도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레쉬가드, 짚업스타일의 반팔, 긴팔 셔츠, 썬드레스. 긴 트렁크스타일등의 리조트룩은 해변 산책시에도 잘 어울린다. 물놀이 시설이 많은 워터파크라면 비키니 위에 탑이나 바지 혹은 랩스커트를 착용하면 물놀이 시설 이용 중 생길 수 있는 불상사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다.
또한 워터파크는 해변에 비해 장소가 좁으므로 한톤 다운된 컬러의 수영복이 더 잘 어울린다.

◈ 체형에 맞는 수영복 코디법
♣ 엉덩이가 크다.
- 짧은 A라인 치마를 이용하거나 짙은 색은 축소효과를 주므로 상반신에 비해
하반신에 짙은색을 입도록 한다. 솔리드보다는 잔잔한 꽃무늬가 좋다.
♣ 다리가 짧은 체형
- 허벅지 끝부분까지 대담하게 노출시키는 하이레그 수영복.
원피스보다는 비키니가 좋으며 팬츠나 랩스커틑 피하도록 한다.
◈ 아동용 수영복 트렌드
옐로우, 핑크, 오렌지등 밝은 컬러의 스트라이프, 꽃,하트등 밝고 화사한 프린트물이 주를 이룬다. 아동용에도 햇빛차단과 날씨변화에 따른 썬드레스나 아웃웨어의 기능을 가미한 짚업형 수영복들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리본,셔링을 가미한 귀여운 스타일과 팬츠나 스커트를 이용한 레이어드룩을 눈여겨볼만하다.

도움말 : 튤립/에어워크 수영복 대행사 이벤티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