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성군, iMBC와 업무협약 체결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7.07 13:14: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전라남도 보성군(군수 정종해)과 iMBC(대표이사 손관승)는 7일 iMBC에서 양측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성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iMBC가 보유한 다양한 마케팅자원을 바탕으로 관광콘텐츠 개발, 온라인 홍보네트워크 구축, 지역특산품 판촉 및 유통 루트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측에서는 실무협의 기구를 구성하여 별도 운영키로 하였으며, 홍보네트워크 구축, 관광상품 기획발굴 및 관광상품화 등 세부적인 사항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보성군은 녹차밭, 제암산 휴양림, 태백산맥 무대지, 한국차박물관 등 관광객 유치 및 지역특산품 판로확보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며, iMBC는 온라인 회원들에게 관광상품과 농특산물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전문적인 방송매체와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기존 홍보방법의 한계를 극복하고 인터넷생방송,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보성군의 다양한 관광상품 및 지역 농특산품 정보를 제공하여 관광객 및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조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손관승 대표이사를 대신하여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윤섭 이사는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맺게 되는 이번 협약식에 큰 의미를 두고 "온라인 회원 및 매체를 접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녹차 수도 보성이 가진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특화시켜 보여줌으로써, 지자체와 전문방송매체가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자체마다 앞다투어 관광산업 활성화를 모색하는 지금, 한발 빠른 보성군과 iMBC 간 협약은 풍성한 관광자원 발굴과 친환경 농특산품의 우수성 홍보 추진으로 지역경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