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교원 물망초, 76년 추억의 고교야구 명승부 리매치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7.07 09:45: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교원 라이프 물망초는 7080세대의 두근거리는 로망을 다시 한번 일깨워줄 ‘로맨스 어게인(Romance Again)’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억 속 야구경기를 재현하는 ‘레전드 리매치’ 경기를 개최한다.

‘로맨스 어게인’ 캠페인은 앞만 보고 바쁘게 살아왔던 중년남성들에게 자신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고 다시 내딛기 위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원 물망초 주최, 대한야구협회(KBA)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레전드 리매치’ 경기는 7080세대의 대표적 문화코드였던 고교야구를 소재로, 가장 기억나는 경기 중 하나인 1976년 청룡기 결승전의 경남고와 군산상고의 경기를 35년 만에 재현하여 오는 2011년 7월 22일 야간경기로 목동야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76년 청룡기 대회 역전의 명수 군산상고에 20개 탈삼진을 기록하며 완봉승을 거둔 경남고의 에이스 ‘무쇠팔’ 최동원을 비롯하여 군산상고를 역대 최강으로 군림하게 한 장본인인 부동의 4번 타자 ‘홈런왕’ 김봉연 등 7080 세대의 가슴을 다시 한번 뛰게 할 야구 영웅들이 대거 참여해 다시 한번 그라운드에서 명승부를 겨룰 것으로 기대된다.

7월22일 저녁 7시 야간경기로 목동야구장에서 진행될 이번 경기는 교원 물망초 홈페이지 (www.kyowonlife.co.kr)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인 2매의 입장권을 무료로 증정한다.

야간경기로 진행되는 ‘레전드 리매치’ 경기는 전설의 야구 스타들이 벌이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뿐만 아니라 경남고와 군산상고 동문들이 주축이 되어 벌이는 응원전, 고교야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추억의 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