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홈쇼핑 ‘중소기업 박람회’ 개최

6일 양평동 본사에서 우수 중소기업 발굴 목적으로 개최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7.07 09:40: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6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을 위한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적당한 판매채널을 찾지 못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함께 성장해 나갈 목적으로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달 20일부터 일주일간 자사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을 통해 중소기업 박람회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했으며, 제품의 시장성, 경쟁력, 홈쇼핑 판매 적합 여부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30여 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색조화장품에서부터 니트, 면도기, 초음파 세척기, 전기자전거까지 뷰티∙의류∙가전 등 다양한 부문의 제품들이 전시됐으며, 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을 비롯한 MD, PD, 쇼호스트 등 내∙외부 심사단이 참석해 제품의 디자인, 만족도, 구매욕, 성능, 가격 등 분야별로 꼼꼼하게 따져 평가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7월 중순 최종적으로 결정된 상품과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며, 여기서 선정된 제품은 롯데홈쇼핑 TV, 인터넷, 카탈로그 등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인기 겨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수익금을 구세군에 기부하는 롯데홈쇼핑의 대표 기획전 ‘8월의 크리스마스 특집전’에도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8월의 크리스마스 특집전’은 한여름에 겨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발상 마케팅과 수익금을 불우이웃에게 기부하는 ‘나눔’ 의미까지 더해져 고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8월11일, 18일, 2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신 헌 대표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판로를 개척해 주는 발판을마련하기 위해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중소기업들과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