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코스미 파이낸스 LLC사와 북미향 개인용 통합보안 제품인 V3 인터넷 시큐리티 8.0의 공급 계약을 체결 했다. |
이번 계약은 미국 내 대형 양판점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 소프트웨어 시장인 북미시장에 본격적인 진입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지난 2009년에 노트북 PC 및 주변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노트북샵닷컴에 제품을 공급하며 미국 소비자 시장을 개척한 바 있는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계약으로 미국·캐나다 내 대형 양판점에 단계적인 진출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코스미사와의 이번 계약을 통해, 미주지역 내 대형 양판점에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제품공급에 나서게 됐다. 또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향후 미주지역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영역의 파트너 연계를 통한 판매방법의 다각화, 온·오프라인을 통한 제품 마케팅을 강화해 점차적으로 고객층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미주지역은 매우 보수적이며, 세계적인 대형 보안업체가 각축을 벌이고 있는 시장이다. 이번 코스미사와의 계약은 안철수연구소가 이런 대형 경쟁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는 의미이다. 또 이번 계약을 통해 미국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과 파트너 및 제품확대를 통해 미국시장의 공략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개인사용자 시장은 V3 통합백신을 중심으로 기업용 시장은 온라인 뱅킹 및 거래 보안 솔루션 ‘안랩온라인시큐리티’와 온라인 게임보안솔루션 ‘핵쉴드’ 등 차별화된 보안솔루션 및 서비스를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