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G마켓 ‘신한 스마트결제 서비스’ 도입

카드번호 없이 SMS 인증 결제 가능해져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7.05 11:11: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제품 구매 시 카드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휴대폰 SMS 인증번호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신한 SMART 결제서비스’를 실시한다. 

스마트결제 서비스는 고객 편의를 위해 쇼핑 시 결제 절차를 간소화한 것으로 아이디와 주민번호 뒷자리만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신용카드 결제와 달리 카드번호, CVC, 비밀번호 등을 일일이 입력하는 인증절차 없이 결제할 수 있다. 

‘신한 스마트 결제 등록’ 버튼을 클릭 한 후 카드 번호, 유효기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인증 번호를 입력한 후 스마트결제 ID를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번 등록하면 이후 쇼핑할 때 스마트결제 ID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력 후 SMS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PC 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직접 신용카드 정보를 카드사에 등록하고, 등록된 모든 정보는 카드사에서 보관, 관리한다. 3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한다.

카드사용알림서비스 가입 시 인터넷거래에서 발생하는 승인내역을 휴대폰으로 받을 수 있어 부정사용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G마켓 금융관리팀 이성철팀장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결제 시마다 카드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줄이고 간소화한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업계 처음으로 도입하게 됐다”며 “편의성과 함께 안정성 측면에서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