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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금융, 4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이지숙 기자 기자  2011.07.05 09:2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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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우체국금융 콜센터 (☎1588-1900)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의 KSQI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 인증을 4년 연속 획득했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공공기관과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매년 평가해 지수화 한 것으로 업무에 대한 사전 준비, 서비스제공 품질, 사후 관리 등 세 단계로 평가한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우체국금융 콜센터는 고객맞이, 상담태도, 신속한 응대와 고객중심의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체국금융 콜센터는 200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문 상담사 170명이 하루 평균 2만 여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 예금·보험 상품과 인터넷뱅킹·폰뱅킹 등 전자금융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으며 각종 사고신고 접수 등 우체국금융 업무 전반에 걸쳐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명룡)는 “우체국금융 콜센터는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창구”라면서, “서비스품질을 높이기 위해 응대교육을 강화하고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