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마트폰 흔들면 할인정보 뜬다

타운스퀘어 ‘흔들기’ 기능 탑재 앱 2.4버전 출시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7.01 16:14: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마트폰에서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타운스퀘어(대표 조성주)가 자사 할인정보 앱 ‘타운스퀘어’에 흔들기(shaking) 기능을 새로 추가한 2.4 버전을 공개했다.

타운스퀘어 앱에서 ‘흔들기’란 이용자가 앱을 실행시킨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 자신이 위치한 곳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상점들의 할인 여부와 할인 내용들이 손쉽게 찾아지는 기능이다.
 
흔들기 기능은 타운스퀘어에 들어있는 3000여종의 신용카드, 통신사카드, 멤버십카드와 10만개가 넘는 오프라인 매장 정보가 사용자 위치와 매칭, 할인 여부가 나오도록 구성돼 있다.

이렇게 되면 이용자들은 매장에서 할인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매장 이름을 일일이 입력해 검색하지 않아도 된다.

매장에서 앱을 실행시킨 후 흔들기만 하면 해당 매장이 가장 위에 나타나고, 할인 정보가 있는지의 여부와 정보가 있다면 어떤 할인 정보가 있는지 금방 알아볼 수 있다는 것.

특히, 커피전문점, 패밀리 레스토랑, 테마파크, 할인마트, 극장 등은 다양한 할인 정보가 제공되는데 결제 전에 앱을 실행시켜 흔들기만 하면, 어떤 카드로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매장들은 카드사에서 수시로 프로모션을 제공하는데,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하면 늘 새로 갱신된 할인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타운스퀘어 앱에서 ‘흔들기’란 이용자가 앱을 실행시킨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 자신이 위치한 곳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상점들의 할인 여부와 할인 내용들이 손쉽게 찾아지는 기능이다.
타운스퀘어 조성주 대표는 “많은 매장에서 카드혜택을 비롯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정작 이용자들은 해당 매장에서 할인 정보가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이제 결제하기 전에 타운스퀘어를 ‘흔들기’만 하면 간단히 할인 정보를 살펴볼 수 있어 놓치기 쉬운 혜택도 빠트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어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아주 흥미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타운스퀘어에서 활용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재미있고, 편리하게 할인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를 높였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이번 버전에서는 자신이 보유하지 않은 카드의 할인정보 내역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곳을 검색하여 할인율이 높은 카드 정보를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신규 신용카드를 발급받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운스퀘어는 이미 4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국내 대표적인 위치기반 할인정보 앱서비스로, 애플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