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내·외장 디자인 개선 및 소비자 선호 편의 사양을 확대 적용한 ‘2012년형 싼타페 더 스타일’을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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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형 싼타페 더 스타일. |
내부는 센터페시아 및 도어트림 등 주요 부위에 신규 우드그레인을 적용하고 스웨이드 가죽 시트에는 동급 최초로 음이온 코팅 가죽을 입혀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를 고려했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 선호 사양인 △운전석 통풍시트 △겨울철 시동 초기 안락감 제공을 위한 열선 스티어링 휠 △오토케어 및 USB 동영상 재생 가능 네비게이션 등을 탑재했다.
시장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가죽시트와 리모콘 아웃사이더 미러 폴딩 기능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시동을 켜거나 끌 수 있는 버튼시동 & 스마트키는 물론 수동식 텔레스코픽도 설치했다.
현대차는 고급 편의사양 적용에도 가격인상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고객 편의성 극대화 및 실질적인 가격인하 효과를 제공해기 위해 신형 산타페를 실속 있는 도심 SUV로 재탄생시켰다.
‘2012년형 싼타페 더 스타일’ 판매 가격은(자동변속기 기준) △디젤 e-VGT R2.0 2WD모델 2705만원~3343만원 △디젤 e-VGT R2.2 2WD모델 3146만원~3563만원 △디젤 e-VGT R2.2 4WD모델 3133~3471만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싼타페 출시와 함께 판매 확대 및 브랜드 이미지 확립을 위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는 톱스타 차승원을 산타페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싼타페 견적 고객 중 40가족을 추첨해 3박4일 동안 싼타페를 렌탈해주는 ‘써머 베케이션 렌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와 동시에 가족사진과 신형 싼타페 사진이 첨부된 ‘가족 사랑 달력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8월1일부터 12일까지 전라남도 장성 한마음 자연학교에서 실시하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함께하는 여름환경학교’에 신형 싼타페 시승차를 운영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오랜 시간에 걸쳐 하나의 스타일을 완성한 2012년형 싼타페가 휴가철 SUV 성수기를 맞아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면서 최강 SUV로의 명성을 굳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