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헬로코코몽’ NHN 쥬니버 무료 제공

‘냉장고 나라 코코몽’ 후속작, 26개 에피소드 구성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6.30 09:09: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매주 금요일 오전 8시20분 EBS에서 방영하고 있는 ‘코코몽2’. ‘코코몽2’가 아이들의 식생활을 바로잡아주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콘셉트로 26개 에피소드를 통해 비만, 소아 당뇨, 고혈압, 아토피 등 질병을 해결하는 길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코몽. 매주 금요일 오전 8시20분 EBS에서 방영한다.
코코몽과 친구들이 지구 온난화로 나타난 세균킹에 맞서 그릇된 식습관을 고치면서 싱싱마을을 지키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코코몽2’는 EBS가 투자해 ㈜올리브스튜디오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008년 2월 EBS에서 첫 론칭해 평균시청율 1위를 기록한 ‘냉장고 나라 코코몽’의 후속작 이다.
 
이와 관련, 지난 28일 국내 최대 키즈 포털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에 ‘코코몽’ 존을 오픈하여 무료 VOD서비스를 시작했다.
 
코코몽 애니메이션은 지난 2008년 인성 및 사회성을 주제로 한 ‘냉장고 나라 코코몽’을 시작으로 2010년 영어동요 프로그램인 ‘헬로 코코몽’과 현재 EBS에서 방영중인 ‘코코몽2’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쥬니버 런칭에는 ‘냉장고 나라 코코몽’과 ‘헬로 코코몽’ 두 가지를 먼저 오픈 한다.
 
특히, 쥬니버에 최초로 오픈하는 ‘헬로 코코몽’은 우리 아이의 첫 영어 동요 뮤지컬이라는 콘셉트로 익숙한 영어 동요를 코코몽과 함께 유쾌한 노래와 율동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쥬니버 코코몽 서비스에서는 동영상뿐만 아니라 영문 스크립트를 같이 제공해 우리 아이들이 영어 동요를 더욱 쉽게 보고 듣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올리브스튜디오 관계자는 “코코몽 시리즈 중 이번 쥬니버와의 제휴를 통해 최초로 ‘헬로 코코몽’ 12편을 선보이게 돼 미취학 아이들이 보다 재미있고 흥미롭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당분간 쥬니버에서만 제공하기 때문에 쥬니버 회원들에게도 ‘헬로 코코몽’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코몽은 전략적인 브랜딩을 위해 엄선된 82개사의 라이선시를 통해 현재 400여종의 상품이 출시되었고 해외 11개국에 진출해 있다. 최근에는 테마파크, 전시, 공연을 통해 관람객 79만 명을 돌파하며 뽀로로의 아성을 무너뜨릴 인기애니메이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