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한킴벌리, ‘한초랑’ 업그레이드 출시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6.30 08:53: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유한킴벌리는 한방성분으로 소취기능이 적용된 생리대 ‘좋은느낌 한초랑’과 ‘애니데이 한초랑’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익모초, 강화약쑥, 천궁, 당귀, 백지 등 국내산 한약재를 함유해 여성들이 민감해 하는 그날의 냄새까지 배려한 것이 특징.

생리대를 사용하는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냄새. 생리대를 사용할때면 대인관계마저 위축되기 쉽다. 특히나, 스키니 진과 레깅스가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몸에 꽉 끼는 옷으로 인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냄새 걱정이 더 커지게 된다.
생리대 시장에 한약재, 허브, 아로마 성분 등 냄새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한 소취패드 제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된 것은 지난 2007년. 출시초기 연간 390억 시장이 2010년 590억으로 매년 10% 이상 성장하면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생리대 시장 1위인 유한킴벌리도 (시장점유율 54.9%, 닐슨코리아, 2010년 연간평균) 2007년 소취기능 제품을 출시하며 생리대 시장을 이끌고 있다.

‘좋은느낌 한초랑’은 자체 소비자조사 결과 기존 한방생리대에서의 불만요소이던 ‘한방 향이 너무 강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여 은은한 한방향을 채택한 것이 특징. 또한 양 끝은 얇고, 가운데가 도톰한 와이드&롱 디자인을 적용해 착용감이 더 편안하고, 흡수력이 높을 뿐 아니라, 기존제품 대비 각각 20mm 길어지고 5mm가 더 넓어져 ‘심리적인 안심감’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형/대형 제품 기준)

여성 팬티라이너 시장 1위 브랜드인 애니데이는 100% 순면커버와 익모초, 강화약쑥, 천궁, 당귀, 백지의 한방성분으로 매일매일 냄새 걱정 없이 상쾌함을 유지해주고 들뜨지 않는 엠보싱 커버와 2중 흡수층으로 많은 양의 분비물도 한번에 흡수해 준다.

‘좋은느낌 한초랑’ 신제품은 대형할인점에서 5,350원 (중형18입 기준) 에 구입할 수 있으며, ‘애니데이 한초랑’ 신제품은 대형할인점에서 4,650원 (일반 40입 기준)에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