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리들병원 "사실 확인 안됐다-내려주세요"

블로그 게시 중지 요청···포털사이트, 이용자에 게시 중단 공지

박진섭기자 기자  2006.11.20 12:10:44

기사프린트

우리들병원(원장 이상호)이 병원과 관련해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에 대해 명예훼손을 이유로 게시중단을 요청한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N 포털사이트 블로그엔 지난 2006년 국정감사에서 고경화 의원(한나라당, 보건복지위)과 한나라당이 우리들병원을 상대로 제기한 갖가지 문제가 올라왔다.

각 블로그 이용자들은 언론사들이 작성한 기사를 옮겨 놓거나 자신들이 직접 해당 사건에 관한 기사를 작성했다.

이에 우리들병원은 명예훼손을 이유로 네이버측에 게시물 중단 서비스를 요청, 네이버측이 각 이용자에게 개별 메일을 발송해 임시로 게시물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블로그 한 이용자는 “(게시물 중단)메일을 받고 어리둥절했다”면서 “언론사 기사를 단순히 퍼온 것뿐인데 명예훼손이라는 이유로 게시물을 중단한다니 당황스러웠다”며 네이버측 게시물 중단 서비스 메일을 받은 느낌을 말했다.

그는 “최근 저작권 문제로 단순한 퍼 옮기기기도 문제가 되는데 나도 고소되는건 아닌지 불안하다”고 토로했다.

우리들병원측은 이번 게시물 중단 요청에 대해 “법원에서 아직 문제가 해결되지도 않았는데 블로그를 통해 기사가 유포돼 병원이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일 소지가 있다”고 말했다.

고경화 의원과 법정 공방이 진행 중인 가운데 문제가 제기된 사안들이 블로그에 남겨지면서 병원 이미지가 나빠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측은 게시중단 요청서비스에 관해 “저작권자의 침해가 있을 경우나 해당 게시물로 명예훼손 등 두 가지 사유에 게시물 중단 요청을 받고 있다”고 설명하며 “게시물 중단 요청으로 모든 블로그 글들이 철회되는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또 “피해를 본 사람이 있으면 임의 제제가 가해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 당사자끼리 해결할 수 있도록 중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기사제공 : 데일리메디